반응형

지성호 김정은 사망 99% 확신 주장,북한 후계자 김여정 김평일 김정철 거론

김정은이 사망했다고 주장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미래한국당 당선인 지성호가 주장을 했습니다.

 

탈북민 출신 인권운동가 지성호 미래한국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3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사망설을 강하게 제기했습니다.

지 당선인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99% 확신하고 있다"며 북한 내부 소식통을 근거로 주장했습니다.

그는 "지난 주말에 사망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사인에 대해선 "수술 후유증"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술로 인한 쇼크 상태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고 있다. 심혈관 쪽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안다"며 "(수술 뒤) 정신을 차릴 수 없고 통치를 할 수 없는 상태로 혼란에 대한 대비가 당 내부에서 드러난 걸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내부 상황에 대해선 "북한 상황이 지금 안 좋다. 후계구도 문제가 있다고 알고 있다"며 "중국으로 경제대표단이 온다, 김정은 요트가 나와있다, 이런 것들은 외부에 신경을 (돌려) 시간을 끌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지 당선인은 또 "김일성·김정일 사망 당시 일주일 지나 발표됐던 걸로 봤을 때 이번 주말에 발표될 것으로 본다"며 "좀 더 늦어질 때는 후계 구도나 그 안에 교통정리가 채 되지 않기 때문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후계와 관련해선 "(김 위원장의 친형) 김정철, (숙부) 김평일, (여동생) 김여정 세 사람이 거론되고 있고, 리설주나 자녀들도 거론된다"며 "제 생각엔 김여정 쪽으로 실려서 김여정이 (직접) 통치하는 것보다 김정은 자녀에 권력이 세습되도록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습니다.

지 당선인은 함경북도 회령 출신으로, 지난 2006년 탈북해 현재 북한 인권단체 '나우(NAUH)'를 운영 중입니다.

 

우리나라 정보 당국이나 미국 정보 당국도 확인 못한 사실을 지성호가 알고 있다?

일단 북한의 발표를 기다려 봐야 알 것 같습니다. 북한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는 현재 없습니다. 여러 추측이 난무 하고 있습니다.

 

한편 김정은이 만약 사망을 하면 강력한 후계자로 김여정이 거론되고 있습니다.유교적 정서가 강한 북한에서 여성이라는 약점은 있지만 백두혈통이라는 김여정의 위상은 이를 뛰어넘을 것입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삼촌인 김평일도 거론 됩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다.

 

2020/04/21 - [issue] -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지성호 프로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