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 체크카드 신청방법 사이트 주소

다음달 4일부터 인터넷 주소 '긴급재난지원금 kr'을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 생계와 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신청대상자와 지급수단을 고려해 국민 편의를 제고 할 수 있는 신청·지급방안을 설계했습니다.

 

 

 

긴급지원이 필요한 가구(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약 270만 가구)는 별도 신청이나 방문 없이 5월 4일부터 현금을 받습니다.
현금을 받지 않는 국민은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해 지원금을 받습니다. 현장 방문 최소화를 위해 5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먼저 시작합니다. 5월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국민은 신청일로부터 약 2일 후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을 포인트로 충전 받습니다.
세대주들은 신한·KB국민·삼성·현대·롯데·하나·우리·NH농협·비씨카드 등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시티카드는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 적립에서 제외합니다.

 

 

 

읍면동 주민센터와 지역 금고은행 등에서도 5월 18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구체적인 신청 일정은 지방자치단체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 가능합니다. 불가피할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개시일로부터 최대 3개월까지 신청·접수를 받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현재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 해봤는데 아직 시스템 구축을 못 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기획재정부 홈페이지,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