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준표 김종인 뇌물사건 언급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연일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때리기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26일 과거 김 전 위원장이 연루됐던 뇌물사건을 언급하며 거센 비판을 하고 나섰습니다.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을 향해 "정체불명의 부패 인사"라고 겨냥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정체불명의 부패 인사가 더 이상 당을 농단하는 것은 단연코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부패 인사란 김종인 전 위원장을 가리킨 것입니다. 1993년 4월 '동화은행 비자금 사건'에서 민주정의당 의원이던 김 전 위원장은 동화은행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2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고 형이 확정됐습니다.
당시 검사이던 홍 전 대표는 이 사건을 맡은 함승희 주임검사 요청으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된 김 전 위원장(전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을 심문해 자백을 받았다고 전날 폭로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이같은 폭로 배경에 대해 "더이상 이전투구의 장에 들어가기 싫지만, 당의 앞날을 위해 부득이하다고 판단했다. 방관하는 자는 지도자가 되지 못한다는 충고도 한몫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김 전 위원장이 '70년대생·경제 전문가 대선후보론'을 내세우면서 대권에 도전하려는 자신을 향해 "(지난 대선 낙선으로) 시효가 끝났다"고 하자 이에 반발하면서 김 전 위원장을 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부끄러움을 안다면 이제 우리 당 언저리에 더이상 기웃거리지 말라. 뇌물 전과자로 개혁 대상자인 분이 지금까지 '개혁 팔이'로 한국 정치판에서 이 당 저 당 오가며 전무후무한 '비례대표 5선'을 했으면 그만 만족하고 그만둘 때가 되지 않았냐"고 되물었습니다.

비대위원장 김종인 반대합니다.홍준표 대권도전 반대 합니다.통합당은 정말 새로운 인물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