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료 화면

담양 골프장 캐디 실탄 탄두 맞고 치료,도비탄이란?

전남 담양의 한 골프장에서 부상을 입고 쓰러진 여성 캐디 머리에서 탄두가 발견돼 군 당국과 경찰이 수사에 나서고 있습니다.

24일 육군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40분께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골프장에서 캐디 20대 A씨가 머리에 상처를 입고 쓰러졌습니다.

골프공에 맞은 줄 알고 병원으로 이송된 A씨는 검사를 받던 중 머리에서 미상의 물체가 발견됐고 응급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의 머리에서 발견된 미상의 물체는 5.56㎜ 소총 실탄 탄두였다. A씨는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군과 경찰은 사고가 난 골프장 1㎞ 주변에는 군부대 사격장이 있으며, 같은 시간대에 육군 모 부대 개인화기 사격 훈련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군당국은 개인화기 사격 훈련을 하다 탄두가 바위 등을 맞고 방향을 바꿔 비행하는 '도비탄'이 골프장으로 튀었는지 등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전남 담양의 한 골프장에서 쓰러진 여성의 머리에서 탄두가 발견된 가운데 육군이 전국 부대에서 사격 훈련을 전면 중지했습니다.
육군은 24일 전 부대에서 사격 훈련을 전면 중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육군은 각 사격장에 대한 안전 점검에 착수했습니다.

참고 사진,사건과 관련 없음


도비탄이란?

총에서 발사되어 날아가는 중에 어떠한 장애물에 닿아서 튀어, 당초의 탄도를 이탈한 총알이나 산탄입니다.

쉽게 얘기해서 총에서 발사된 탄이 딱딱한 물체에 부딪혀 튕겨난 것을 말합니다.

도탄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날기 때문에 사냥에서는 대나무 숲이나 수면(水面) 등, 특히 도탄이 생기기 쉬운 데에는 발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