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킹크랩 가격 꽃게보다 저렴?

오늘 퇴근 후 이마트로 바로 가야 겠습니다. 킹크랩 사러요~

그런데 그때까지 킹크랩이 남아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이마트에서 킹크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하고 있다고 합니다. 꽃게보다 저렴하면 싼거 아닌가요?


이마트에 반값 수준 킹크랩이 등장했습니다.


이마트가 13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러시아산 블루 킹크랩을 100g 4980원에 선보이는데 작년 2월 이마트 킹크랩 평균 판매가격이 100g 당 8980원인 것을 감안하면 약 44% 가량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총 20톤의 킹크랩 물량을 확보했으며, 살이 탄탄해 골든 사이즈라 불리는 1.8kg 이상 상품만 엄선, 활차 물류를 이용해 신선한 상태로 산지에서 배송됩니다.


이마트가 고급 갑각류의 대명사 ‘킹크랩’을 저렴하게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러시아 킹크랩의 중국 수출길이 막혔고, 이 물량이 한국으로 들어와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러시아 킹크랩은 중국으로 육로를 통해 입국되는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중국 내 이동이 금지되면서, 들어갈 길이 막혔습니다. 특히, 킹크랩은 살아있는 활 상태로, 시간이 지나 신선도가 하락하기 전에, 수요가 높고 중국 다음 가까운 한국으로 물량이 모이고 있습니다.


UN식량 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중국은 2018년 한 해에만 1만톤에 달하는 킹크랩을 수입한 세계 최대 킹크랩 수입국 중 하나로, 2월 첫 주에만 중국에 들어가지 못한 약 200톤의 물량이 대한민국으로 들어와 전반적인 가격 하락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 모두 좋아하는 킹크랩! 이마트로 퇴근 하고 바로 가야겠습니다. 제발 남아 있기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