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키네마스터 주가 매각

최근 매각 과정을 진행 중인 키네마스터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수십군데에 달하는 원매자가 러브콜을 보내며 거래 흥행이 예고되기 때문입니다.

23일 오전 11시 28분 현재 키네마스터는 코스닥 시장에서 전일 대비 15.48% 오른 3만7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한 매체는 투자은행(IB) 업계를 인용해 키네마스터 매각과 관련 약 30곳의 원매자가 비밀유지계약(NDA)을 맺고 티저 메모(TM)를 받아갔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국내보다 해외 전략적투자자(SI)와 재무적투자자(FI)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키네마스터의 기술력과 사업 확장성에 대해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력 인수후보 중에는 글로벌 소셜 미디어 플랫폼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이버 역시 동영상 편집앱에 대한 관심으로 키네마스터 인수전에 참여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네이버는 앞서 '블로(VLLO)'앱으로 알려진 비모소프트에 미팅을 제안하는 등 투자처를 찾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최근 진행된 하이퍼커넥트 매각이 키네마스터의 매각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하이퍼커넥트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 매치그룹이 지분 100%를 17억2500만달러(약 1조9000억원)에 인수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키네마스터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53.45% 오른 29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13배, 40배 급증했습니다. 전체 매출액의 대부분을 책임진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KineMaster'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81.73% 크게 늘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