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올해도 '공모주 열풍'이 후끈 달아오를 전망입니다. 국내 증권 시장에 새로운 대어가 속속 등판합니다. 3월 청약을 받는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업가치가 5조원 내외로 평가돼 최근 공모주 열풍을 이어갈 대표 주자로 꼽힙니다. 이어 3월 중 기술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특례기업들이 줄줄이 상장합니다. 이후에도 LG에너지솔루션,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 기업가치가 수십조원으로 평가되는 기업들이 연이어 기업공개(IPO)에 나설 예정입니다.

 

news.bizwatch.co.kr/article/consumer/2021/02/18/0018/daum

 

[공시줍줍]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투자자를 위한 요점정리

백신 전문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스피 상장을 준비 중이에요. 공모주 청약을 기다리는 투자자분이라면 올해 첫 대형 공모주 등장으로 두근두근하실 텐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특히 국내

news.bizwatch.co.kr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CMO)은 물론 자체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과 함께 인플루엔자 백신, 장티푸스 백신 등 성장 동력이 넘쳐나기 때문입니다.

안재용 대표는 23일 열린 온라인 간담회에서 “연간 성장률이 23%를 초과하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고, 개발-생산-유통의 전 과정에 있어서 저명한 기업이 되고자한다”면서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상장 이후 계획과 관련해, 생산 능력과 연구개발(R&D) 역량 확대는 물론 새로운 신약후보물질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희망 공모가는 4만 9,000원에서 6만 5,000원으로 다음 달 4일부터 수요 예측을 시작해 9~10일 일반 청약을 진행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 규모는 공모가 상단을 기준으로 총 1조 4,918억원, 시가총액은 4조 9,000억원으로 전망됩니다.

장외시장에서는 공모 희망가의 3배에 달하는 주당 20만원 이상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증권업계에서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이후 바이오기업들의 주가가 큰 폭의 가격 조정 국면을 거치고 있어 SK바이오사이언스가 분위기를 반전시킬 카드가 될 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QC176v39vd4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