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뱃돈 얼마 줘야지? 초등학생 세뱃돈 

설날 차례를 마친 뒤 아랫사람은 윗사람에게 새해 인사로 절을 올리는, 즉 세배(歲拜)를 합니다. 세배는 어른이 무사히 겨울을 넘기고 새해를 맞은 것을 기념해 문안드리는 것에서 비롯됐는데, 이때 인사를 찾아온 이들에게 차례음식 등을 건네며 덕담을 주고받은 것이 현재 세뱃돈의 기원이라고 전해집니다. 

 

이러한 세뱃돈에 너무 부담 스러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세뱃돈 얼마가 적당한지 알려 드릴게요..

정답은 아닙니다.

 

미취학 아동, 세뱃돈 얼마가 적당한가? 평균 24000원이라고 한 업체가 조사한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또다른 설문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한 업체가 직장인을 상대로 지출할 세뱃돈을 조사한 결과인데요 초등학생과 그 아래는 2만 천원, 중고등학생은 4만 원, 대학생 위로는 6만 원을 주겠다는 것이 평균값이었습니다.

꽤 많은 출혈이 예상되는됩니다. 합쳐서 평균 22만 4천 원 가량을 세벳돈으로 지출하겠다는 응답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그냥 재미로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똑같은 조사를 다른 업체가 했는데 세벳돈은 16만 원이라고 했습니다.실제로 설문조사마다 금액 편차가 30%이상 나기 때문에 그냥 이런게 있다 정도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몇 살까지 세뱃돈을 줘야 하는가하는 의문도 있을 텐데 또 다른 조사 결과를 보면 '스무살 이상에게는 안 줘도 된다'가 46%로 절반 가량이 동의했습니다.

요즘에는 청년 실업 문제가 계속되는 만큼 각자 사정에 따라서 생각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이번 설에는 5인이상 집합금지라 가족끼리 모이기 쉽지 않아 세뱃돈 지출이 많이 발생 안하는 웃픈 현실이 됐습니다.

www.cbci.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339

 

[설특집] "미취학 아동, 세뱃돈 얼마가 적당한가?" … 평균 살펴보니 - CBC뉴스

[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입히는 비겁한 악성댓글은 그만, 이제부터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조하늘입니다

www.cbci.co.kr

 

위 내용 보시고 참고 하시어 세뱃돈 마련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형편에 따라 주는 세뱃돈에 너무 연연하지 마시고 정을 더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