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병이어의 기적 뜻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9일 황희 문화체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에 대한 검증을 진행합니다.

 

이날 인사 청문회에서는  '수자원공사 입법 청탁', '보좌진 단체출장 경비 및 격려금 출처' 등에 20대 국회 시절에 대한 검증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 청문회에서는 수천만 원대 자녀 학비, 해외 가족여행 경비 등 황 후보자와 가족의 생활자금 출처와 신상 문제를 둘러싼 의혹에 대한 야당 의원들의 질의가 예상됩니다. 황 후보자는 3인 가족 한 달 생활비로 '60만원'가량을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다섯 개의 떡과 두 마리 물고기로 5천 명을 먹인 '오병이어의 기적'을 황희 후보자가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직격탄을 맞은 문화·관광업계 지원 방안에 대한 질의도 나올 전망입니다.

 

문체위는 오는 10일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을 시도합니다.

 

오병이어의 기적

 

오병이어의 기적(五餠二魚─奇蹟)은 예수의 기적 가운데 하나로, 예수가 한 소년으로부터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취하여 5천 명의 군중을 먹였다는 기적을 가리킵니다. 간단히 오병이어라고도 합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은 빵과 물고기를 취하여 군중을 먹인 예수의 두 기적들 가운데 하나로, 마르코의 복음서 8장과 마태오의 복음서 15장에는 이와 유사하지만 다른 기적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ko.wikipedia.org/wiki/%EC%98%A4%EB%B3%91%EC%9D%B4%EC%96%B4%EC%9D%98_%EA%B8%B0%EC%A0%81

 

오병이어의 기적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오병이어의 기적(五餠二魚─奇蹟)은[1] 예수의 기적 가운데 하나로, 예수가 한 소년으로부터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취하여 5천 명의 군중을 먹였다는

ko.wikipedia.org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