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경기도버스기사 월급

버스 운전기사는 다른 직업과 비교해 임금과 복리후생이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의 창출과 성장이 제한적이나 버스기사 취업 경쟁은 없는 편이며, 정규직으로 고용되는 비율과 고용이 유지되는 정도가 평균에 비해 낮게 나타났습니다.

버스기사는 마을버스, 경기시내버스, 준공영제버스, 고속버스, 관광버스의 월급수준과 복지가 다릅니다.
어느 회사든 마찬가지로 호봉수에 따라 월급이 다르다는점 참고 하세요.

 

버스기사 연봉은 상여금포함(1년이상근무자) 경기도 4500전후로 보이며 서울은 연봉5천정도로 예측됩니다.

근무를 더하면 급여가 좀더 올라갈겁니다.

​호봉이 올라갈수록 시급(서울)및 근속수당(경기)등은 약간씩 올라가며 년차에 대한 수당이 지급됩니다.

 

마을버스 기사 월급
근무는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은 대부분 23일 만근 기준으로 세전 200만원~230만원 정도 받는다고 합니다.근속에 따라 상여금과 퇴직금은 별도이며, 이외 다른 복지는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경기도 버스기사 월급
경기시내 취업의 경력조건은 마을버스경력 1년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와 제주도에서 준공영제도입을 실시할 예정이어서 버스기사 수급이 원활 하지않아 요즘은 마을버스 6개월이상 이면 원하는 시내버스회사에 무난히 취업할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시내버스 근무 형태는 격일 근무를 기본으로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2일 풀근무 1일 휴무 하는 곳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월급은 세전300~350 정도 이며, 상여금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만 6개월이상 근무해야 발생합니다. 복지는 상여금과, 전별금, 자녀 학자금 등이 있으며, 각 회사의 노동조합 역량에 따라 크고 작은 복지가 잘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준공영제 버스기사 연봉

준공영제의 버스기사취업을 하기 위하여는 회사마다 조건이 다르나, 평균적으로 시내버스 경력 2년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근무형태는 제주도만 격일제를 실시 하고 있으며 서울,부산,광주,인천,대전,대구에서는 1일2교대 주5일 근무를 합니다.

​버스기사 연봉은 상여금 포함하여 평균 4500~5000만원 정도이며, 복지는 자녀 학자금과 전별금 등이 있습니다. 준공영제 회사의 임금과 복지는 지역의 연합노조가 사용자 대표와 단체 협약을 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근로 조건과 월급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