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세청 홈택스 금융인증서

금융결제원이 발급하는 금융인증서비스로 연말정산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1인당 1개를 발급받아 금융인증서비스가 적용된 모든 전자거래 업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분 이내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은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7일 금융결제원은 국세청 홈택스·손택스에 금융인증서비스를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인증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이 발급하는 인증서의 이름입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쓸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1인 1개가 발급됩니다.

 

이용중인 공동인증서도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공인인증서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공동인증서를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금융인증서비스는

 

금융인증서를 금융결제원의 안전한 클라우드 저장소에 발급·보관하여 언제 어디서나 PC, 모바일에서 쉽게 연결하여 이용하는 인증서비스임

 

금융인증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금융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금융인증서비스가 적용된 모든 전자거래 업무에 이용할 수 있음

 

금융인증서비스 이용 고객은 홈택스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구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 또는 손택스에서 금융인증서 로그인 선택한 후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 완료 할 수있습니다.

 

홈택스(PC)에서 클라우드 연결 시 자동연결을 설정하거나 손택스(모바일)에서 최초 1회 클라우드를 연결하면 다음번 이용부터는 클라우드 연결 절차를 생략하고 6자리 숫자 간편비밀번호 입력 1 단계만으로 인증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