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수분 뜻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4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하자는 정치권의 주장에 대해 “정부 재정은 화수분이 아니다”라고 했다습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4차 재난지원금은 피해 계층에 집중적으로 선별 지원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주요 인사들이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요청하고 있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정부 재정은 화수분이 아니기 때문에 한정된 재원이라면 피해계층 지원을 두텁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선별 지급이) 소상공인 외 다른 국민들은 중요하지 않다는 얘기가 아니다"고 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며 오히려 소득이 나아진 분들도 있고 저희 같은 공무원처럼 임금에 변동이 없는 사람도 있다"며 "모든 계층을 똑같이 주기보다는 피해 계층에 더 두텁게 지급하는 게 맞다"고 설명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재난지원금을 또 지급하려면 모두 적자국채를 찍어 조달해야 하는데 국가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미래세대에도 부담"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에 대해서는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오는 11일부터 본격 시작되고 올해 558조원의 확장 예산 집행이 이제 시작 단계"라며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방역과 경제 상황을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할 문제”라고 설명했습니다.

홍남기 “재정은 화수분 아냐…4차 지원금 선별 지급해야”

[앵커] 내일(11일)부터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는 가운데 여당을 중심으로 4차 지원금은 전 국민에게 줘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데요. 홍남기 부총리가 오늘(10일) KBS 일요진단에 출연

n.news.naver.com

화수분 뜻

재물이 계속 나오는 보물단지를 일컫습니다. 그 안에 온갖 물건을 담아 두면 끝없이 새끼를 쳐 그 내용물이 줄어들지 않는다는 설화상의 단지를 이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