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필요성 알아보기


운전자보험은 형사합의금이나 변호사 선임비용 등 자동차보험으로 해결할 수 없는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하는 상품이고, 실손보험은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의료비를 지원하는 상품이다


운전자보험이 왜 필요한지 알아 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으로 해결 안되고 보장이 안되는 부분들에 대해 대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운전자 보험이 필요합니다.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형사적 책임을 보장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 보험의 차이점이자 다른점입니다.

사고로 인한 벌금,형사합의금,변호사선임비용 등이 지원이 됩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등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라 형사적 책임을 받게 됐을 시 합의를 위해 운전자보험의 가입 필요성도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의무가입인 자동차보험은 민사적 책임에 집중돼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인보상, 대물보상, 자기차량손해, 자기신체사고 등의 보장이 이뤄집니다. 통상 일반적인 자동차사고의 경우 민사상의 책임으로 귀결되는 상황이 많지만, 스쿨존 사고 등 12대 중과실 교통사고에 해당이 되면 자동차보험만 가입했을 경우 막대한 재정적 손실은 물론 징역살이를 면치 못할 가능성도 올라갑니다.


운전을 하다가 본의 아니게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이 없게 형사적 책임을 질 상황도 생길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으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