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규일 진주시장 프로필

경상남도의 단체여행 자제 요청에도 제주도로 이통장 연수를 보낸 진주시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국민청원을 통해 이 연수을 계획하고 승인한 공무원들을 문책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지난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진주시 이장, 통장 연합회가 제주도로 연수가는 것을 승인해준 지자체를 엄중 문책해주세요'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현재 관리자가 검토 중인 이 청원에는 26일 오전 4000여명이 동의했습니다.

청원 게시자는 "시민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에 힘써야 할 공무원분들께서 어떠한 경위로 수능이 채 한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직무연수를 승인해 준 것인지 진주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 연수라는 것이 어떠한 목적으로 떠난 것이며 반드시 제주도까지 가야만 할 수 있었던 것인지 서면이나 비대면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던 내용인지도 궁금하다"고 물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진주시장은 이번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진주시장 소속정당은 국민의 힘입니다.

 

 

 

진주 '이통장 제주연수' 집단 확진…이와중에 시장은 브리핑

진주시 확진자는 이·통장 제주 연수(11월 16~18일) 관련 확진자와 성북동 통장단 제주 연수(11월 20~22일) 확진자로 나뉜다. 현재까지 진주시 이·통장 연수와 관련해 확진된 사람은 이·통장 14명(경

news.joins.com


진주시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진주 이통장 제주도 연수와 관련 확진자는 24일 1명, 25일 오전 18명(확진자 가족 4명), 오후 14명으로 총 33명으로 늘었습니다.

앞서 진주지역 이통장 21명과 인솔 공무원 1명, 버스기사 1명 등 총 23명은 지난 16~18일 2박3일 일정으로 제주도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이후 함께 연수를 다녀온 이통장 가운데 13명과 인솔공무원 1명이 양성으로 판정된 데 이어 확진자의 가족 4명도 추가 확진됐습니다.

이통장 확진자 중 진주 37번은 지난 20~22일 총 23명이 동행한 진주시 '성북동 통장단' 제주도 연수에도 참석했습니다. 성북동 통장단 연수 참여자들도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결과, 25일 오후 공무원을 포함해 총 1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경남도는 지난달 26일 이통장 연수 등 단체여행 자제 공문을 보내는 등 단체여행 자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이를 지키지 않은 시군에 대해 경위를 정확히 파악해 엄중 조치한다는 방침입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25일 긴급사과문을 발표하며 "솔선수범해야 할 공직자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송구스럽다.책임을 물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송구하다는 말로 이게 해결이 될지 의문입니다.

 

경상남도의 자제 권고에도 진주시가 이·통장 제주 연수를 추진한 것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동선 노출자인 조규일 진주시장이 코로나19 브리핑 장소에 간 것이 또 다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조규일 프로필

경남도 서부부지사/진주출신/지방행정고시 1회/행정안전부 지방세 정책과장/경남도 정책기획관/경남도 미래산업 본부장/대통령 표창/홍조근정훈장

 

 

 

조규일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경력사항

 

2018.07 ~
제9대 경상남도 진주시 시장

2015.12
경상남도 서부부지사

2015.01
경상남도청 미래산업본부장

2014.07
경상남도청 서부권개발본부장

2014.01
경상남도청 정책기획관

 

학력사항

 

파리제12대학교 대학원 도시행정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학사

대아고등학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