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순천 선암사 입장료

순천에 있는 선암사 단풍 나들이 추천 합니다. 지금 순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생겼습니다.

반드시 마스크 착용 하시고 나들이 하시면 좋겠네요.

마지만 단풍놀이 제대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순천 조계산에 자리한 선암사는 백제 성왕 5년(542년)에 아도화상이 창건해 의천 대각국사가 중창 후 호남의 중심 사찰이 됐습니다. 태고총림으로 수많은 승려가 수행하는 종합수도도량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습니다.

 


일주문에서 대웅전으로 이어지는 건축물의 곡선미와 승선교의 아름다움, 조선 순조임금의 탄생설화가 전해오는 원통전, 자연친화적 화장실 '뒷간'과 쌍둥이 삼층석탑 등 오래된 건축물이 즐비합니다. 입구의 긴 산책로와 아래 넓은 차밭, 울긋불긋 단풍까지 가을 명상과 힐링 여행지로 최적입니다.

 

선암사에서는 천년 넘은 초록이 울창한 숲을 이룬 길도, 맑은 시냇물에 비친 작은 돌멩이마저도 사람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신선의 세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선암사 입구에서 계곡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 승선교(보물 400호)와 강선루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고운 빛깔과 자태로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원릉전 담장 뒤편의 백매화와 각황전 담길의 홍매화는 천연기념물 제488호로 지정됐습니다.

 

선암사 삼층석탑에서 나온 유물들과 금동향로, 금동관음보살 등 통일신라와 고려 시대의 불교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진귀한 문화재 2천여 점이 선암사 성보박물관에 소장돼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측간’으로 꼽히는 선암사 해우소는 볼일이 없어도 반드시 들러야 하는 명소입니다.

 

선암사 입장료는 성인 2000원,학생및 군인 1500원,어린이는 1000원,순천시민은 무료입니다.

 

 

선암사 주변 관광지는 천년고찰인 송광사와 조선시대 성안의 모습이 보존된 낙안읍성, 시내권역의 순천만 국가정원과 습지, 드라마세트장 등이 있습니다.

 

 

 

전남 사찰 여행 순천 선암사

2주 전 순천 여행 중에 조계산 유명 사찰 중 하나인 선암사를 찾아갔는데요. 가을색이 완연한 숲길과 고즈...

blog.naver.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