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미애 검찰 중간간부 인사 단행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찰 중간간부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대충 예상은 했었는데 역시나 대단합니다.

현재 청와대 수사를 하고 있는 차장검사 전원을 교체 했습니다. 후폭풍을 넘어 나증에 반드시 부메랑으로 돌아 올겁니다.

조금은 남겨 달라고 부탁했던 윤석열의 부탁을 일거에 거절하면서 누가 봐도 이건 수사를 하지 말라는 압박 같습니다.

상갓집 항명의 주인공 양석조 대검 반부패강력부 선인염구관은 대전고검 검사로 좌천이 됐습니다.청와대 관련 수사를 맡고 잇는 차장검사 3명 전원 지청장으로 발령 됐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비위 의혹과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수사를 담당한 검찰 중간간부 대부분이 모두 교체됐습니다.


법무부는 2월3일자로 고검검사급(차장·부장검사) 257명과 일반검사 502명 등 검사 759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조 전 장관 일가를 수사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 3차장은 수원지검 여주지청장으로, 고형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장은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조 전 장관 사건 등 전국 주요 특별수사 사건을 담당한 양석조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 선임연구관은 대전고검 검사로 사실상 좌천됐습니다. 양 차장검사는 조 전 장관을 기소하면 안 된다고 주장한 심재철 신임 반부패·강력부장에게 문제를 제기한 ‘상갓집 소동’의 당사자입니다.


신봉수 서울중앙지검 2차장은 수원지검 평택지청장으로 전보됐습니다. 신 차장은 지난해 말부터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수사를 지휘했습니다. 다만 담당 부장검사인 김태은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장은 유임됐습니다.



‘경찰총장’ 윤규근 총경을 구속 기소하고 현 정권 실세가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우리들병원 대출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신자용 서울중앙지검 1차장은 부산지검 동부지청장으로 자리를 옮겼고 윤 총경 사건을 담당했던 박승대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장은 수원지검 형사6부장으로 전보됐습니다.


조 전 장관의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 무마 의혹을 수사한 홍승욱 서울동부지검 차장은 대전지검 천안지청장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결국 검차간부 인사를 통해 싹다 갈아 엎어 버렸습니다. 윤석렬 총장의 거취가 주목이 됩니다.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질지도 의문입니다. 이 정권이 바라는데 뭔지 이제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설 명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