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적인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가 26일(미국 현지시간) 헬리콥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고 로이터, AFP통신 등이 미 연예매체 TMZ를 인용해 전했습니다.
41세의 젊은 나이에 이런 일이 일어 났습니다.
저도 NBA를 즐겨 봤었고 LA레이커스 펜이라 코비 브라이언트의 죽음이 안타깝습니다.

그가 타고 있던 헬기는 현지시간으로 일요일 오전 LA인근 칼라사바스 지역에서 안개속을 운행하다 산에 부딪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충돌과 함께 화염에 휩싸였고,헬기 안에는 브라이언트의 둘째 딸 지아나도 탑승했고, 사상자 역시 당초 5명에서 9명까지 늘어났다고 전했습니다. 추락 공식 원인은 현재 조사 중에 있다고 합니다.

정부, 브라이언트 사고 헬기 조사 방침
트럼프·오바마, 트위터에 애도의 글 올려


NBA 선수였던 조 브라이언트를 아버지로 둔 코비 브라이언트는 고등학교를 마치고 1996년 드래프트에서 샬럿 호니츠의 지명을 받은 후 곧바로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돼 2016년 은퇴할 때까지 20년을 줄곧 LA 레이커스에서만 뛰었습니다.
20년 동안 팀을 5번 NBA 정상에 올려놓았고, 18번 올스타팀에 선발됐으며, 두 시즌 득점왕에 올랐다. 2008년 정규리그 MVP, 2009년과 2010년 플레이오프 MVP, 올스타 MVP 4회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남겼습니다.


NBA 통산 득점은 3만3천643점으로 카림 압둘 자바, 칼 말론, 르브론 제임스에 이어 NBA 역사상 네 번째로 많습니다.
LA 레이커스는 브라이언트의 선수 시절 등번호 8번과 24번을 영구 결번 처리한 바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사망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