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avage Love 빌보드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에 이어 피처링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으로 또다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랐습니다. 'Dynamite'는 2위를 기록, 해당 차트 최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협업한 미국 가수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의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10월 17일 자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빌보드는 "BTS와 제이슨 데룰로는 두 번째 '핫 100' 1위 기록이고, 조시 685는 최초로 정상을 차지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Savage Love'(BTS Remix)와 'Dynamite'가 빌보드 '핫 100' 1위와 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아미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듀오 혹은 그룹이 1, 2위를 동시에 차지한 가수는 비틀스, 비지스, 아웃캐스트, 블랙 아이드 피스, BTS 등 총 5팀 뿐입니다.

'Savage Love' 방탄소년단 리믹스 버전은 지난 2일 발매됐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에 슈가와 제이홉의 한국어 랩과 정국의 영어 보컬이 더해졌습니다. 한글 가사가 포함된 곡이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믹스 버전 이전에 발매된 'Savage Love' 원곡은 '핫 100' 정상에는 오르지 못했습니다.

bts 대단합니다. 축하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