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비돈 요오드액 빨간약 코로나 효과?

흔히 빨간 약이라고 부르는, 포비돈 요오드 액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활동을 짧은 시간에 중단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후속 연구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워낙 흔하고 싼 약이어서 효용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명 ‘빨간약’이라고 불리는 포비돈 요오드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8일 SBS ‘8시 뉴스’ 보도에 따르면 포비돈 요오드액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활동을 짧은 시간에 중단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코네티컷대 연구결과에서 포비돈 요오드 스프레이를 코 안으로 뿌리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빠른 시간 억제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접시에 농도를 달리한 포비돈 용액을 뿌리고 70% 알코올을 뿌린 것과 비교했는데 0.5% 저농도에서 15초 동안 노출 시켰는데도 70% 알코올보다 억제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도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검사받을 때 이 용액으로 입을 20초 동안 헹구면 의료진에게 옮길 수도 있는 바이러스의 양을 줄일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8시 뉴스’는 포비돈 요오드 5cc를 뽑아 컵에 넣고 물을 채워 100cc로 만든 후 이 용액으로 15초 동안 입을 헹구거나, 면봉을 적셔 코 안에 깊숙이 묻히는 방법을 전했습니다.

 

그러나 포비돈 요오드 용액에 과민 반응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구체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선 후속 연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포디돈 요오드액 효과 효능

포비돈 요오드액은 상처 부위의 감염 예방과 치료를 위한 살균 소독제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베인 상처, 긁힌 상처, 찢어진 상처, 화상, 수포 등에 응급 처치용으로 사용됩니다.

수술 전후의 피부 세척, 상처, 궤양, 화상 부위의 감염 예방 및 치료, 욕창과 체성궤양의 감염 치료, 칸디다 균이나 트리코모나스와 연관된 질염의 치료를 위해 사용됩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포비돈 요오드는 7.5 ~ 10.0% 농도로 용액, 스프레이, 연고, 솜, 거즈, 일회용 면봉 등의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