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북한에 우리나라 마스크가? 사실인가?

북에 방송에 우리나라 유한킴벌리 마스크를 쓴 의료진이 포착이 됐습니다. 유한킴벌리 측은 북한에 수출을 한 적이 없다는데 어떻게 북한에 우리나라 마스크가 있을까요?

온 국민을 분노에 이르게 만든 마스크 대란,과연 문재인이 북한에 우리나라 마스크를 보냈을까요? 아무도 모릅니다.


어제 YTN 뉴스에서 우연히 봤습니다. KBS에서 팩트체크를 해봤습니다.

YTN이 코로나19 관현 상황을 보도하면서 사용한 북한 조선중안TV 화면에서 유한킴벌리 마스크를 착용한 의료진이 등장을 했습니다. 덴탈마스크를 착용했는데 유한킴벌리가 정확하게 쓰여 있었습니다.


유한킴벌리는25년 전부터 생산하던 마스크라고 했는게 북한에 수출은 한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의료진이 착용한 마스크 사진을 본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25년 전부터 시중에 공급돼온 디자인"이라며 북한 의료진이 착용하게 된 경위는 알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한킴벌리가 의약외품 생산 규모로 업계 상위라는 점을 고려하면 해외 여러 나라에 수출됐을 가능성은 있지만, 북한으로 수출한 적은 없다는 게 유한킴벌리 측 설명입니다.


이어 다른 기관에서 북한에 지원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정부나 관련 기관에서 당사로 북한 구호물자 명목으로 구매한 사실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통일부도 "이번 코로나19 관련해 우리 정부가 북한에 마스크를 지원한 적이 없고, 민간단체가 (대북 지원을 위해) 통일부에 반출을 신청한 사례도 없다"며 "우리 정부가 북한에 마스크를 지원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마스크를 반입 할 수있는 경로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우리나라가 북한에 마스크를 보내지 안 았다고는 의견이 공통된 견해라고 합니다


우리 정부에서 안 보냈다고 하니 믿어야죠. 우리나라 정부는 북한에 마스크를 안 보냈습니다.

지금 북한에 마스크 줬다간 난리가 날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