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잠잘때 머리방향

잠잘때 머리방향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합니다.

풍수에서는 특히 잠자는 머리 방향을 중요하게 살핀다고 합니다. 방문이나 화장실 쪽으로 머리를 두지 않으며 머리 방향이 좋으면 수면하는 동안 자연 에너지를 한껏 흡수하여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다고 봅니다. 보통 잠잘때 머리 방향은 남쪽이 좋다고 말하는데 이 보다 더 나은 방향은 침실 창문 쪽을 향하서나 침실 방문을 약간 대각선으로 바라보며 자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잠자는 방향으로 운이 바뀐다거나 방향을 바꾸면 운이따는다는 어디까지나 설입니다.


잠잘때 머리방향

잠잘 때 머리의 방향은 그 사람의 기나 건강 상태 등에 의해 좋고 나쁨이 미묘하게 달라진다고 합니다.
완벽하고 만족스런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느끼기에 가장 편안한 상태의 방향이 좋은 위치입니다.
수면을 취할 때의 머리 방향은 침실의 크기나 방문과 창문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한 방향으로 일정 기간 동안 수면을 취했는데 몸에 이상이 생겼다면, 머리방향을 바꿀 것을 권합니다.

원룸에서 불가피하게 냉장고나 대형 TV쪽으로 머리를 향한 채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불면증, 현기증, 두통 등 자율신경 실조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가구 등을 이용해 전자제품과 분리된 공간을 마련해 잠자는 곳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전자제품으로부터 머리를 멀리하고 잠을 자도록 해야합니다.
가정용 전자제품은 거의 대부분 전자파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자기장(磁氣場)이 뇌신경을 흥분시켜 뇌의 협조적인 작용을 할 수 없게 되어 자율신경 실조증의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머리를 방문 쪽으로 향하고 자게 되면 깊이 잠들지 못하고 심신의 피로가 풀리지 않은 채로 남게 됩니다. 악몽에 시달리거나 식은땀을 흘리며 일어나서도 불안감을 떨쳐버리지 못하고 현기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머리를 장롱 쪽 가까운 곳에 두고 자면 악몽에 시달리는 일이 많아지고 현기증이나 자율신경 실조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또 발을 출입문 쪽으로 향하고 자는 것도 좋지 않은 자세입니다.


서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자세는 심·뇌혈관에 장애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특히 뇌경색, 뇌혈전, 심근경색의 병력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합니다.
이것은 현대과학에서도 명확하게 밝혀내지 못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지구의 운행과 자기장과의 관계가 혈액 중의 철분과 순환기 계통의 작용에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는 추정은 가능합니다.

남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자세는 불면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남쪽방향은 밝은 기운이 있어 활동이 활발한 방향으로 흥분하여 심기를 불끈 치솟게 만들기 쉽습니다. 그리고 평상시보다 심하게 심장의 고통을 느끼는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습니다.

위 내용은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
잠잘때 머리방향은 본인이 편한 방향이 제일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