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하나로마트 마스크 판매 ,정말 마스크 살 수 있나요?


마스크 대란입니다. 정말 짜증납니다.

어저께 집 근처 농협하나로마트에 마스크 사러 갔는데 아직 준비가 안 됐다고 합니다.이마트,트레이더스 동네 약국에 돌아 다녔는데 결국 못 구했습니다. 이제 마스크가 점점 떨어져 가는데 어디서 구입을 해야 하는지 걱정입니다. 정부에서는 하나로마트나 우체국쇼핑 등에서 판매를 한다고 했는데 바로바로 동이 날것 같습니다. 도대체 만들어지는 마스크는 어디로 가는걸까요?




농협,우체국,하나로마트,공영홈쇼핑 등에 하루 500만개의 마스크가 풀린다고 합니다. 또 개인이 1인당 300장 이상의 마스크를 해외로 반출할 수 없게 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규모 감염 사태에 따른 국내 마스크 대란을 진정시키기 위해 26일 0시부터 이러한 내용을 담은 마스크ㆍ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물가안정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르면 재정ㆍ경제상 위기, 수급조절 기능이 마비돼 수급조정이 불가피한 경우 공급ㆍ출고 등에 대한 긴급수급 조정조치가 가능 하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26일부터 마스크 판매업자의 수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이날 중앙사고수습본부 브리핑에서 “마스크 판매업자의 수출은 원칙적으로 금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처장은 "수출은 마스크 생산업자만 가능하며, 수출량은 당일 생산량의 10% 이내로 제한된다"며 "마스크 생산업자는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반드시 공적판매처로 신속하게 출고해야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적판매업체는 우정사업본부, 농협중앙회 및 하나로마트, 공영홈쇼핑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기타 식약처장이 정하는 판매처다.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 하루 생산량은 1000만장이다. 이중 50%인 500만장은 우체국 등에 풀린다는 얘기입니다.


농협의 경우 서울, 경기권을 제외한 전국의 1900개 농협 하나로 마트 그리고 우체국의 경우 읍면 소재 우체국 1400개 소의 우체국 판매


장민수 식약처 긴급고시조치팀장은 “일단 시중에 풀릴 물량을 확보하는게 급선무라 판단했습니다. 수출량을 최소화하고 국내 유통을 복잡하지 않도록, 제조업체가 공적 유통망으로 신속하게 보내도록 조치한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장 팀장은 “우체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공영홈쇼핑 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해진다. 또 판매처는 신축성있게 추가할 계획이다. 마스크 대란, 줄서기가 반드시 사라지도록 모든 역량을 총 집결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26일 0시부터 개인이 인천공항 등을 통해 300개 이상의 마스크를 가지고 나가는 것도 원칙적으로 금지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퇴근길에 집근처 하나로마트에 마스크사러 또 가봐야 겠습니다. 도대체 마스크를 언제 판다는 건지 정확하게 얘기좀 해주세요.


어제 어느 언론에서 정부에서 마스크를 많이 사간다고 들었습니다. 도대체 마스크로 뭘 하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필요한 사람이 마스크를 구입 할 수 있게 실효성 있는 대책 내 놓으세요!!!


현재 우체국홈쇼핑 접속 불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