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잠실 종합운동장 재개발 잠실 스포츠ㆍ마이스(MICE)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조사 완료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부지를 재개발하는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 민간투자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게 됐습니다.

서울시는 2017년 1월 한국개발연구원(KDI) 공공투자관리센터에 의뢰한 '잠실 스포츠·MICE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적격성 조사가 완료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와 서울시 의회 동의 등의 절차를 밟은 뒤 연내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개경쟁을 알리는 제3자 제안공고를 실시합니다.

 

서울시는 2017년 1월 한국개발연구원(KDI) 공공투자관리센터에 의뢰한 적격성 조사를 완료했고,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와 서울시 의회 동의 등의 절차를 밟은 뒤 올해 안으로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개경쟁을 알리는 제3자 제안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국토부는 잠실 일대 투기 과열 방지를 위해 부동산시장 불법행위대응반 및 한국감정원의 실거래 상설조사팀을 투입해 고강도 실거래 기획조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잠실 MICE 개발사업의 영향권인 송파구 잠실동 및 강남구 삼성동이 대상입니다.  

 


국토부는 미성년자 거래 및 업다운 계약 의심 건 등 기존 조사대상과 더불어 자금출처가 불분명한 거래, 투기성 법인 거래, 소득 및 잔고증명 등 증빙자료 부실 제출 의심 거래 등에 대해 집중 조사하다는 계획입니다. 조사 기간은 이달부터 8월까지다. 필요하면 더 연장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김영한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관은 “향후에도 개발사업 추진 등으로 인한 주요 과열지역에 대해서는 대응반이 해당 지역의 특성에 따라 고강도 기획조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잠실 종합운동장 재개발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잠실 주변 땅값,집값 또 오르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