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민센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시간

5.18부터 주민센터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 재난지원금 신청 시간은 기본적으로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그 이후에는 각 지자체 별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와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오프라인 신청도 5부제 방식이 적용됩니다.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세대주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위임장을 지참한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의 경우 주민센터에서 현장에서 즉시 지급하도록 할 계획이지만, 물량이 부족할 경우 지급일을 별도로 지정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는 사용할 수 있는 지역과 업종에 제한이 있으며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하면 됩니다. 그때까지 사용하지 못하면 지원금은 소멸됩니다.
기부도 가능합니다. 신청할 때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해서 기부하면 된다. 일부를 기부할 경우 해당 금액을 뺀 나머지를 지급받게 됩니다.

이날부터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화 신청도 함께 진행합니다. 11일부터 시작한 신용·체크카드 충전 온라인 신청은 16일부터 요일제 적용에서 제외됐습니다. 온라인 신청 시 기부금을 실수로 입력했다면 신청 당일 카드사의 콜센터와 홈페이지로 즉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직접 문의 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