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적마스크 가족 대리구매 누구나 가능

5월18일부터 가족 누구나 공적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합니다.날짜를 나눠서 분할구매도 가능합니다.

18일부터 가족 한명이 본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면 모든 가족의 마스크를 대리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1940년 이전 출생자나 2002년 이후 출생자에 한해 대리 구매가 가능했지만 18일부터 가족 구성원이나 동거인 중 한 명이 자신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가족 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동거 확인)을 지참하고 판매처를 방문하면 모든 가족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두 자녀의 구매 요일이 월·화요일이고 부모가 수·목요일이면 가족 중 누구나 금요일을 제외한 요일에 모든 가족의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동거인이라면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대리구매하면 됩니다.


마스크 구매 요일은 가족들이 마스크 5부제로 구입할 수 있는 날입니다. 

부모가 구입할 수 있는 날이 월요일(출생년도 끝자리 1,6)과 화요일(2,7), 자녀가 수요일(3,8)과 목요일(4,9)이었다면. 금요일(5,0)을 제외한 요일에 약국 등에 방문하면 마스크를 살 수 있습니다.  

18일부터는 마스크 분할 구매도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1인당 주 1회 3개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평일에 1개를 구입하고, 주말인 토·일요일에 2개를 구입해도 됩니다.

마스크 5부제에 따라 금요일인 이날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5와 0인 사람이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새 약국에 방문하면 마스크 재고가 많습니다.
어렵지 않게 마스크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스크 가격이나 내렸으면 좋겠네요.

자세한 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