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케이뱅크 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정부에서 지급하기로 한 재난지원금을 인터넷은행 케이뱅크 체크카드로도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한 가운데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는 체크카드로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는 반면, 카카오뱅크는 받을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는 최근 출시한 제휴 신용카드로는 수령할 수 있습니다.

4일 정부는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우선 정부는 기존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 가구 등 지원이 시급한 280만가구에게 우선적으로 현금지급에 나서고, 현금 수급 대상이 아닌 국민들을 대상으로 신용·체크카드와 지류·모바일·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하나를 통해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신용·체크카드는 오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18일부터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통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체크카드를 이용해 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케이뱅크에서는 오는 11일까지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수령을 목표로 시스템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시간이 촉박하긴 하지만 서비스를 협업하고 있는 BC카드와 다음주 월요일까지 케이뱅크 고객들이 재난지원금을 자사 체크카드를 통해 수령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케이뱅크 체크카드가 있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받을 계획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케이뱅크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