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제외대상 개인택시 가능?

서울시가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절박한 현실에 맞닥뜨린 영세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해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월 70만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긴급 지원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개인택시 하시는 분들도 지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임대료·인건비 등 고정비용 ‘현금’으로 직접 지원은 전국 지자체 중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책의 핵심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영세 자영업자·소상공인들에게 기존 융자중심의 ‘간접지원’이 아닌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비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현금을 ‘직접지원’해 폐업에 이르지 않고 무사히 현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서울시장 박원순은 밝혔습니다.

 


또 1회 단수지원만으로는 버티기 힘든 영세사업의 현실을 감안해 2분기까지, 2개월간 연속해서 지원하고 기존 지원혜택 사각지대까지 아울러 공공이 버틸 힘이 되어준다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2019년 연 매출액 2억 원 미만, 서울에 사업자 등록을 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약 41만 개소입니다. 제한업종 약 10만 개소를 제외하고, 서울 소재 전체 소상공인의 72%로 10명 중 7명이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서울시는 밝혔습니다.

 

 

 


코로나19 후폭풍 버티도록 월 70만 원씩 2개월간, 총 140만 원 지원

서울시는 기존의 지원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자영업자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며, 집중적인 지원을 신속히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서울시민을 위한 민생대책의 일환으로 1차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2차 민생혁신금융대책, 3차 정부 긴급재난지원비 추가재원 마련을 추진했습니다. 이번에 4차로 진행하는 서울 자영업자 생존자금 현금지원은 유례없는 사회적 재난상황에 약 6,000억 원 투입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내리게 된 것입니다.

 


효과적인 지원 대책마련을 위해 서울시는, 소상공인 단체를 비롯한 전문가 제안은 물론 실제 현장의 목소리도 다각도로 청취했습니다. 대출금 상환 능력은 낮고 재난긴급생활비 등 정부와 시의 지원도 받기 힘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는 현금지원이라는 비상대책 가동이 답이라는결론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의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환영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제외업종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