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긴급생계비 지원 자격 조건은?

정부에서 긴급생계비 지원을 할거 같습니다.총선을 코 앞에 두고 선심성 정책 아닌가 싶은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30일) 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국민들에게 지급하는 현금성 지원, 이른바 긴급 생계비 지원 방안을 발표합니다.
당정청은 어제 비공개 회의에서 중산층을 포함한 전국 70% 가구에게, 4인 가족 기준으로 100만 원을 지급하기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소득 150% 이하 가구에게 4인 가족 기준으로 100만 원을 지급하는 안으로, 전국 2,050만 가구 중 70%인 1,400만 가구 이상, 인구 수로는 3천 600만 명 이상이 대상입니다.

이 안이 최종 확정되면 4인 가족 기준으로, 한달에 712만 원을 버는 가구까지 중앙 정부의 현금성 지원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기획재정부는 여전히 이 안을 반대하며 전체 가구의 절반에 해당하는 중위소득 100% 이하가구에 4인 기준 최대 100만원의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고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당정청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복수의 방안을 함께 보고하기로 했습니다.

현재로서는 당정청에서 다수를 차지한 70% 지급안이 채택될 가능성이 크다는 얘기가 많지만, 고심 끝에 기재부의 원안이나 중간 절충안을 채택할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다음 달부터 3개월간 한시적으로 저소득층과 영세 사업자에 건강보험료와 산재보험료를 최대 50% 감면해주고, 국민연금과 고용보험료 납입은 유예하는 방침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문 대통령이 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어떤 결론을 내릴지 주목됩니다.

긴급생계비 지원 자격조건 오늘 확정 됩니다.
코로나19 가 총선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