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경기도민 모두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4월부터 도민 1인당 10만 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소득과 나이 상관없이 전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기본소득제 시행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지급 대상은 23일 24시 기준시점부터 신청일까지 등록된 경기도민 전체입니다. 행정안전부의 지난 2월 말 기준 주민등록인구통계에 따르면 경기도 인구는 1천326만5천377명입니다.

4월부터 거주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원 확인만 하면 가구원 모두를 대리해 (성년인 경우 위임장 작성 필요) 전액을 신청하는 즉시 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난기본소득은 지급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단기간에 전액 소비되게 해 가계 지원 효과와 기업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라는 이중효과를 기대한 것입니다.

이재명 지사는 “정부의 배려로 재난관리기금과 재난구호기금을 활용할 수 있게 됐지만 이를 다 모아도 도민 1인당 5만 원을 넘기 어려워 재원을 총동원했다”며 “소액이고 일회적이지만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이 국가 차원의 기본소득 논의의 단초가 되고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새 정책으로 자리잡기를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모는 경기도민에게 혜택이 돌아갑니다.한 가구에 3명이 살면 30만원을 받는겁니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런지는 글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