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선 산불 원인은?

지난 18일 강원 양양에 이어 20일 정선에서도 큰 산불이 나 산림 당국이 진화에 나섰으나 강풍과 급경사 지형 탓에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날이 어두워지자 산림 당국은 헬기를 철수시키고, 확산 저지선을 구축하며 추가 피해를 막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산림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50분께 정선군 여량면 구절리 노추산에서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불이 나자 산림청 초대형 헬기 3대와 대형헬기 5대 등 헬기 11대를 비롯해 공중진화대와 특수진화대, 공무원, 소방대원, 경찰 등 212명과 진화차 등 장비 16대가 투입돼 진화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산불 현장이 인력을 투입하기 거의 불가능한 급경사지인데다 초속 6.2m의 강풍이 불면서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해가 지면서 진화 헬기는 철수했고, 지상 인력으로 확산 저지선을 만들어 야간 진화체제로 전환했습니다.

현재 불길이 정상쪽을 향해 가고 있는데다 소방호수의 길이가 한계가 있다보니 의용소방대원 등이 등짐펌프로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추운 날씨고 계곡물까지 얼어붙은 상황이라 방화수 조달에 난항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산림당국에서는 현재 상황 파악을 위해 드론 2대를 투입했고요 3백여명의 인력이 확산 저지선을 구축해 피해를 막는데 주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진화율은 약 50%로 산림 11만제곱미터가 탄 것으로 잠정 집계 됐습니다.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은 가운데 산림당국과 소방당국은 날이 밝는대로 진화작업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