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혹세무민 뜻

청와대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제기한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에 대해 "터무니 없는 주장"이라면서 법적 조치를 포함한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청와대는 29일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이적행위"라고 주장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북풍 공작"이라며 "혹세무민(惑世誣民)하는 발언"이라고 강력 비판했습니다.

청와대는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갖고 김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터무니없다"며 이같은 입장을 내놨습니다.

강 대변인은 특히 '이적행위'란 표현을 쓴 데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며 "아무리 선거를 앞두고 있다고 해도 야당 대표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 혹세무민하는 발언"이라며 "북풍 공작과도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며 묵과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선거를 앞두고 제기했다는 점을 두고 '북풍공작'이라고도 했습니다. 북풍공작은 북한의 도발이나 위협을 극대화 시키거나, 북한과의 연관성을 제기해 선거에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발언에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정부는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법적 대응 내용에 대해서 청와대는 "지금부터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날 청와대는 '북한 원전 건설 추진' 문건 등에 대해서는 "수사 중인 사항"이라며 구체적인 해명이나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 관련 문건을 삭제하는 등 감사원 감사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된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의 검찰 공소장에 따르면, 공무원들이 삭제한 원전 관련 자료에 '북한지역 원전 건설 추진방안', '북한 전력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단계적 협력과제' 등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때문에 야당은 문재인 정부가 북한 측에 원전 건설을 지원하려고 했던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자료가 작성된 날짜로 추정되는 파일 이름이 2018년 1차 남북정상회담과 2차 남북정상회담 사이인 '2018년 5월 2∼15일'이라고 명시돼 있는 것도 논란을 키웠습니다.

국민의힘 김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라며 "정권 결탁 공무원들이 삭제한 관련 문건은 집권세력이 그토록 숨기려 한 원전 조기폐쇄의 모든 것이 담긴 일종의 블랙박스와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혹세무민 뜻

惑世誣民

세상 사람들을 속여 정신을 홀리고 세상을 어지럽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