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시교육청 고등학교 배정 발표

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월 29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평준화적용 일반고 배정’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배정 인원은 89개 평준화적용 일반고등학교에 정원 내 1만4,906명과 정원 외 53명 등 모두 1만4,959명입니다.

 

지난해까지 학교장전형고였던 부산장안고와 장안제일고 등 2개교에 대해서도 올해 첫 평준화적용 일반고 배정을 실시했습니다.

 

학생들은 이날 오후 2시 배정된 고등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하고 내달 1()부터 5()까지 입학 등록을 해야 합니다.
 

다만 예비소집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과 학교별 여건에 따라 각 고등학교별로 워크스루와 원격안내 등 다양하게 실시됨으로 배정받은 고등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 확인해야 합니다.

 

부산시 교육감

 

배정은 컴퓨터에 의한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했다. 1단계의 경우 광역학군 배정으로 학교별 정원의 40%를 제1지망자 중에서, 2단계의 경우 지역학군 배정으로 학교별 정원의 20%를 제2지망자 중에서 각각 배정했습니다.

 

 3단계와 4단계는 1·2단계 배정에서 미달된 인원을 충원하는 방식으로 배정했습니다.  5단계는 통합학군 배정으로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배정받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학권 내 거주지 정보를 반영하여 배정했습니다.

 

권혁제 부산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지역별로 학생 수가 고르게 분포하지 않고 학교마다 학생의 지원율 차이가 크다 보니 배정에 어려움이 많았다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교에 최대한 진학할 수 있도록 남녀별 지역별 학교별 학급당 정원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secondary.pen.go.kr/

 

부산광역시교육청

 

secondary.pen.g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