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선진 뷰티사이언스 상장 따상 주가 전망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상장 첫 날 상한가입니다. '따상'(상장 첫 날 공모가의 2배 가격에 시초가 형성, 이후 상한가를 뜻하는 은어)입니다. 앞서 IPO(기업공개) 공모 과정에서 투자 매력을 인정받은 화장품 원료 회사입니다.

 

오전 9시 3분 현재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시초가 대비 23.04%(5300원) 오른 2만8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IPO 수요예측 경쟁률에서 코스닥 공모 역대 3위를 차지한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오늘 상장했습니다.따상을 했습니다.

27일 상장을 앞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12~13일 양일간 총 공모주식수의 70%인 기관투자자 대상 물량 128만4500주에 대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공모가는 희망밴드 최상단 1만15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특히 선진뷰티사이언스가 기록한 1431.28:1의 경쟁률은 지난해 상장한 카카오게임즈(1478.53:1)와 포인트모바일(1447.07:1)에 이은 역대 3위 기록입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난 7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향후 3년 내 자외선 차단제 제조기업 탑7, 5년 안에 탑3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강점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현장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했다는 점입니다.

 

 



완제품 업체들이 FDA 승인을 얻지 못한 원료 구입을 원천 배제하고 있어 FDA 승인 획득 여부는 원료 업체의 경쟁력과 직결됩니다.

업계에서는 향후 FDA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화장품 소재 업체를 배제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선진뷰티사이언스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란 판단입니다.

이 대표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국내 화장품 소재 업계 최초 FDA 현장 실사 무결점 통과를 받은 기업이다"면서 "국내에서 두번째 인증 업체가 생기는 것은 아직까지 거의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며 중국에서도 가까운 시일 내에는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향후 FDA 인증 유무가 더욱더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며 인증있는 업계 위주로 시장이 재편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단독 보유 중인 무기계 자외선 차단 실리카 캡슐, 막대형 논나노 산화아연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연구개발(R&D) 역량을 활용해 화장품 소재의 트렌드 선도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주사 전망은 밝음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