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재인 보유국 뜻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친문(친 문재인 대통령) 지지층을 향한 ‘러브콜’에 나섰습니다. 박 전 장관의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가 확실시되는 가운데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경선에 앞서 지지층 확장에 돌입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박 전 장관은 24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오늘 문재인 대통령님 생신”이라며 “많이, 많이 축하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이라며 “벌써 대통령님과 국무회의에서 정책을 논하던 그 시간이 그립다”고도 했습니다. 문 대통령, 이낙연 민주당 대표와 찍은 사진도 함께 게재했습니다.

앞서 박 전 장관은 같은날 오전 SNS에 “오늘은 두분께 인사 드리러 간다”며 “노무현대통령님. 아버님”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경남 창녕에 있는 부친 묘소와 봉하마을의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잇달아 찾을 예정입니다.

이어 “대통령 후보 시절 2002년 10월 권양숙 여사님을 인터뷰하던 기억이 새롭다”며 “그 때 숨소리까지도 진솔하고 절박했던 권여사님. 그 진솔함, 절박함이 승리의 이유라고 느꼈다”고 적었습니다.

박 전 장관이 이번 경선을 앞두고 당내 핵심 지지층인 친문 세력을 향한 호소에 나섰다는 분석입니다. 박 전 장관은 여권의 여성 중진 의원이자 경제 장관 출신으로 확장성을 강점으로 가집니다.

여기에 친문 지지층의 지원까지 받을 경우 당내 경선에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설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이번 경선에서 권리당원 투표 50%, 일반국민 여론조사 50%로 후보를 선출하기로 했습니다.

여당에서 서울시장 쟁탈에 사활을 걸었나 봅니다. 

일단 경선 통과가 우선이니 친문들에게 잘 보여야 겠죠..문재인 보유국까지 외치면서..

문비어천가 외치는거 짜증납니다.

 

문재인 보유국 뜻

--보유국,핵보유국,문재인 보유국

나라마다 그 나라를 자랑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미국의 노예해방, 프랑스 혁명, 독일 통일 등. 그런데 최근에 한국에선 문재인 보유국이란 말이 떠돌고 있습니다. 보통 보유국이란 ~을 가지고 있는 나라란 뜻으로, 가령 세계 최초 금속활자 보유국 정도로 통했습니다. 그러나 사람 이름을 보유한다는 말은 이례적입니다.

문재인 보유국은 친문들이 만들어낸 신조어 아닐까요?

 

news.mt.co.kr/mtview.php?no=2021012414197614983&outlink=1&ref=https%3A%2F%2Fsearch.daum.net

 

박영선 "문재인 보유국" vs 나경원 "나라 이 지경으로" - 머니투데이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나선 나경원 전 의원이 여당 주자인 박영선 전 장관의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 발언에 "문심(文心)이 아닌 민심(民...

news.mt.co.kr

이번 서울시장 선거는 박영선 나경원 안철수가 붙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안철수가 나경원과 통합을 안하고 끝까지 출마를 한다면 박영선이 이길 공산이 커보입니다. 일단 야권 분열은 필패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