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토란 육회 레시피 양념장

12일 재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알토란'에서는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육회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김하진 명인은 "청주 30g에 참기름 40g을 넣는다. 참기름은 고소한 맛만 내는 것이 아니라 잡내를 눌러준다.또 소금만 쓰는 분이 있는데 여기에 진간장 넣으면 담백한 맛이 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백설탕을 쓰면 너무 단맛이 올라온다. 백설탕 대신 황설탕 30g을 쓰면 은은한 닷맛과 풍미가 난다"고 덧붙였다. 또 "여기에 꿀 40g을 넣어야 합니다. 닷맛도 주지만 고기도 부드러워지고 풍미도 좋아진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하진 명인이 꼽은 비법 중 하나는 바로 고추장. 김하진 명인은 "고추장 30g을 넣는다. 고추장이 들어가면 육회 못먹는 아이들도 잘 먹는다"고 말했고 패널들은 "고추장 넣으면 높은 등급 고기 안 써도 된다.가격 낮은 고기 써도 맛있다"고 맞장구를 쳤다.

 

 

알토란 육회 양념장 & 레시피

알토란 육회는 청주·황설탕·고추장·다진 마늘 각 2 큰 술(30g), 참기름 4 큰 술(40g), 진간장 3 큰 술(50g), 꽃소금 3꼬집, 꿀 2 큰 술 반(40g), 후춧가루 반 작은 술, 다진 쪽파 40g, 통깨 8 큰 술(40g)을 넣고 고루 섞어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육회용 소고기 500g, 다진 청양고추 1개, 양념장을 입맛에 맞게 넣고 무치면 끝납니다.

취향에 맞게 배·오이·마늘·달걀을 고명으로 곁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