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평 호명호수 가는길

늘과 맞닿아 백두산 천지를 연상케 하는 호명호수는 한국 최초의 양수발전소로 발전소 상부에 물을 저장하기 위해 호명산(632m)자락에 조성한 인공호수입니다.

 


호수 면적이 15만㎡에 달하며, 267만여 톤의 물을 담고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팔각정을 비롯해 전망대가 마련돼 있습니다. 이곳에 서면 푸른 물과 파란 하늘이 쪽빛을 만들어내 싱싱함과 젊음을 안겨줍니다.

또 1.9㎞ 길이의 호숫가에서는 자전거도 탈 수 있다고 합니다. 방문객들을 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도 운영됩니다.

 

호명호수는 관광객 안전을 위해 매년 겨울 노선버스 등 차량 출입이 통제됩니다. 개방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입장료는 없습니다.

 

 

가평 호명호수공원 가는길

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산392번지 일원에 있는 호명호수는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의 상부저수지로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입니다

 

호명호수공원은 진입광장, 휴게광장, 산책로, 연결로, 벽천의 공원 시설과 키다리정원, 난쟁이정원, 화단 등의 조경시설, 휴게데크 10개소의 휴양시설 외에 화장실 2개동 편익 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www.gptour.go.kr/tour/tour_view.jsp?menu=tour&submenu=main&paramidx=TL0000079

 

가평군 문화관광 - 관광명소 - 관광지

호명호수공원     상세소개 찾아오시는 길 주변 여행지 주변 먹을곳 주변 잠잘곳 관광지소개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산392번지 일원에 있는 호명호수는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

www.gptour.go.kr

<지역내 대중교통>
가평터미널->청평터미널 : 운행요금 1200원(편도)
가평터미널(031-582-2308), 청평터미널(031-584-0239)

<시외/고속버스>
동서울터미널 또는 상봉터미널에서 춘천행 승차후 청평,가평에서 하차

<기차>
서울 - 춘천간고속도로 - 화도IC - 청평검문소 - 호명호수공원

<자가용>
서울 - 춘천간고속도로 - 화도IC - 청평검문소 - 호명호수공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