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기존에 당뇨가 있던 환자가 유병자 실손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발생한 후유증, 합병증을 치료하게 되면 보장받을 수 있을까요?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실손보험과 차이점은 본인부담금 비율입니다. 일반적인 실손보험 같은 경우에 급여항목에 대해 10%, 비급여항목에 대해 20%가 본인 부담이지만 유병자 실손보험 같은 경우 본인부담금이 무조건 30%입니다.
 
유병자 실손보험의 보험료가 조금 더 비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허나, 유병자 실손보험에 가입할 때, 건강한 사람과 보험료 부담을 비교하면 안 됩니다. 이미 아픈 이와 그렇지 않은 이의 보험료 차이는 염두에 둬야 유연한 보장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간편심사보험에 유병자 실손보험을 들어놓는다면 매달 내는 보험료는 부담이겠지만 큰 치료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보험약관에 표시된 보상하지 아니하는 손해를 제외한 모든 질환과 상해 사고를 보장하는 포괄주의를 채택하고 있어 각종 신종 질환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의료 실비보험은 실손 담보 외의 특약은 가입하지 못하도록 단독형만 판매 중이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준비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입원이나 수술 치료를 받거나 고혈압, 당뇨와 같은 지병이 있으면 유병력자로 분류되어 보험가입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2년간 수술 또는 일주일 이상 입원한 적이 없다면 가입이 가능한 유병자 실비보험이나 간편 심사 보험이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고령층을 위한 노후실손의료보험 등도 있기 때문에 각자 상황에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료비 외에 수술이나 소득 상실과 같은 경제적 위험에 대비하고자 한다면 수술비, 입원비, 진단비 등의 특약형 건강보험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실손 보상이 아닌 정해진 가입 금액을 받는 정액보험이라서 중복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일반 지병이 있으신 분들이라고 할지라도 가입을 하기전에 보통 2-3가지 조건이 충족이 된다면은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2년안에 입원한 기록이 7일이상 발생 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유병자라고 할지라고 가입조건으로 가능합니다. 즉 큰 지병을 앓고 난 2년이라는 기간동안 아무런 지병이 없을 경우 가입을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유병자 실비보험 과 일반실비보험의 차이를 봤을때 보장되는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가입하려는 보험사에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3개월 이내의 의사소견이 없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당뇨 및 기타 성인병 수치조절을 위한 약처방의 경우에는 고지할 의무가 없기 때문에 생략하셔도 됩니다.

 

세번째로 유병자 실비보험의 조건은 5년간 암 확진 이력이 없으시면은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에 해당이 되십니다.사실 이정도만 되어도 유병자가 아니라 일반 실비보험 심사를 노려보셔도 괜찮으실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유병자 실비보험은 비쌉니다. 참고 하시고 일단 일반 실비보험 심사를 받아 보시고 안될경우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을 해야 합니다.

 

제가 얘기 한 것은 일반적인 예를 들어서 말한 겁니다. 각 보험사 마다 유병자 보험 약관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는 필수 입니다.

 

실비보험은 갱신형만 있다는것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당연히 유병자 실비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입을 하시게 된다면은 1년마다 갱신이 이루어지고 3년 기준을 통해서 재가입을 했을때 처음 가입했을때와 동일한 조건으로 재가입처리 또한 가능합니다.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가입 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에서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면 좀더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