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이자 백신 관련주 KPX 생명과학 주가

인류가 코로나19 종식에 큰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입니다.

화이자는 9일(현지시간) 3상 임상시험 참가자 중 코로나19에 감염된 94명을 분석한 결과 본인들의 백신이 코로나19 예방에 90% 이상 효과를 발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효과가 90% 이상이라는 중간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화이자는 9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 참가자 중 94명을 분석한 결과 자사 백신이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데 90% 이상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과학자들은 최소 75% 이상의 효과를 가진 코로나19 백신을 기대해왔다고 CNBC방송이 전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50∼60% 정도만 효과적인 백신도 그런대로 괜찮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KPX생명과학은 국내 최초의 항생체중간체인 ‘EDP-CI’ 개발에 성공해 화이자에 장기간 독점 공급합니다. 이에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BNT162b2' 임상시험 결과가 이르면 다음달 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화이자 관련주인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등이 이날 상승세를 보일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