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읍 구절초축제 취소..구절초 테마공원은 개방

가을 가을한 구절초는 역시 정읍 옥정호구절초테마공원입니다.올해는 코로나19로 구절초축제가 취소되고 출입통제 중이랍니다.하지만 방역체크하고 출입명부작성 후 방문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스크 착용인 필수입니다.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은 가을 들국화인 ‘구절초 꽃’의 낭만적인 경관을 만끽 할 수 있는 가을동화 속 꽃동산입니다.

솔숲 사이로 옹기종기 피어있는 구절초 산책로를 여유롭게 거닐어 보는 자연휴식공원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매년 10월이 되면 솔숲 아래로 옥정호의 새벽안개가 밀려들어 솔숲 아래에 새벽이슬 머금은 구절초 꽃의 고매한 자태를 뽐낸다고 합니다.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은 2006년도에 자연휴양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옥정호 최상류에 위치하고 있는 조그마한 산봉우리로 봉우리 둘레에 ‘추령천’이 흐르고 실개천을 가로질러 올라가는 코스가 이색적입니다. 

 

솔숲 구절초 산책로가 바로 맞닿는데, 언덕에 올라선 순간부터 소나무들이 군데군데 우뚝 솟아있는 사이로 하얗게 가득 피어있는 구절초는 자연 그대로 자라나서 무더기져 피어있으며 공원이기에 산책할 수 있는 길들이 잘 정비되어 사람들은 산책길을 따라 가기만 해도 하얀 구절초 가운데 푹 빠져들 수 있습니다. 

 

흔히, 가을야생화의 대명사로 들국화를 칩니다. 들국화는 꽃이 아주 작지만 많은 꽃송이가 한데 모여 앙증스럽고 노랗게 피는 감국이 있고, 보랏빛으로 피는 쑥부쟁이가 있고, 하얗게 피는 구절초가 있습니다. 

 

구절초는 오월 단오에는 줄기가 다섯마디가 되고, 음력 9월 9일이 되면 아홉마디가 되어 꽃이 핀다고 하여 붙여진 국화과의 다년생 초본으로 선모초, 고봉으로 불리기도하며 하늘의 별처럼 하얗게 깔리어서, 모두 가을을 그리워하게 만드는 ‘가을의 화신’으로 표현됩니다.

 

위치 : 전라북도 정읍시 산내면 청정로 926-79 (산내면) 일원

입장 시간 : 매일 09:00-18:00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