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창다리붕괴 송정교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 시가지와 송정리를 연결하는 송정교가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붕괴됐지만, '동네 어벤져스'의 힘으로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제9호 태풍 '마이삭'이 3일 오전 평창을 통과하면서 출근시간대에 진부면 송정교가 붕괴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하는 등 곳곳에서 비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이날 오전 7시30분께 진부면 하진부리 양대천을 가로지르는 송정교가 불어난 강물과 강한 강풍을 견디지 못하고 붕괴됐습니다. 붕괴된 곳은 길이 150m에 이르는 교량의 중앙 부분 15m가량입니다.

송정교가 있는 송정리는 석미아파트 등 1,500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주거밀집지역으로 교량이 유실되기 10분 전까지도 출근하는 차량의 통행이 이뤄졌습니다.

송정교 교각유실에 앞서 지역주민이 차량 진입을 막은 덕에 인명피해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창군은 송정교가 붕괴된 이유에 대해 1981년 가설된 새마을교로 노후화된 데다 집중 폭우로 인해 모래가 쓸려가는 쇄골 현상이 발생해 교각이 내려앉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교량이 붕괴 유실됨에 따라 송정교는 현재 양방향 통행이 통제 중이며, 하진부리에서 송정리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하진부교 등 우회로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송정교 유실에 따라 다리 밑으로 관매달기를 했던 상수도관도 파손돼 230가구가 단수조치 됐습니다. 군은 5톤 트럭 급수차 2대를 동원, 급수를 하는 한편 임시관로 개설공사에 들어갔습니다.

한편 이날 평창군의 1일 최대순간풍속은 시속 49㎞(초속 13.6m)를 기록했으며, 지난 2일부터 3일 오전 9시까지 내린 누적 강수량은 50㎜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1859837

[영상] 위태로운 다리에서 "건너지 마세요" 차량통제…30초후 '와르르'

(서울=연합뉴스) "건너지 마세요. 물러서세요!" 태풍 '마이삭'이 몰고온 세찬 비바람 소리에 목소리가 묻히자 강원 평창의 50대 주민 박모씨는 두 팔을 힘껏 좌우로 흔들면서 차량 운전자에게 물��

n.news.naver.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