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규봉 감독 구속 해라

고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경주시청 철인3종팀 김규봉 감독에 대한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오늘(21일) 오후 2시 반쯤 대구지방법원에서 김규봉 감독에 대한 구속 영장 실질 심사가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고(故) 최숙현 선수 사망과 관련해 가혹 행위 핵심 피고인 중 한 명인 김규봉 감독이 구속 기로에 섰습니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대구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폭행 등의 혐의를 받는 김규봉 감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합니다.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늦은 오후께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 감독은 최 선수를 비롯해 전·현직 선수들을 때리고 폭언 등 가혹 행위를 한 혐의와 해외 전지훈련 당시 선수들에게 항공료 명목으로 1인당 200만∼300만원씩 받는 등 금품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12일 영장을 발부 받아 김 감독과 장윤정 전 주장의 주거지와 차량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확보한 휴대전화 등을 분석한 후 김 감독을 피의자 신분으로 광역수사대 사무실로 출석시켜 관련 혐의를 조사한 후 지난 17일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26일 오전 최숙현 선수는 지인들과 어머니에게 '그 사람들의 죄를 밝혀달라'는 메시지를 보낸 후 부산 동래구의 숙소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지난 4월 경주시청 소속 선수 및 관계자로부터 폭행과 폭언을 당했다고 대한체육회 스포츠 인권센터에 신고했지만, 가해자에 대한 처벌 등 아무런 조치가 없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규봉 감독의 구속 여부를 떠나 이번에는 제발 처벌좀 제대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뿌리 깊은 스포츠계 자행 되고 있는 폭력 이번에는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