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아보험 필요성 가입요령 

 

치과에 가는거 저는 별로 안 좋아 합니다. 일단 아프기도 하지만 비용도 비싸기 때문에 꺼려지는데 이빨이 아픈거는 참을 수 없는 고통입니다. 그럼 조금이라도 치과 진료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 까요? 바로 치아보험에 가입을 해서 미리미리 고액 치과 치료비가 나올것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당연히 치아 관리를 잘하면 이런 걱정은 안 하실텐데 나이가 들고 몸이 허약해지면 치아 상태도 나빠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젊었을 때 치아 보험을 가입하라고 하는 이유가 젊을 때 가입을 할 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치아에 문제가 있거나 고령자로 치아보험을 가입을 하면 비싸기도 하지만 보장폭도 적어질 수 있습니다.

요새 치아보험은 예전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사람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저도 치과치료를 받고 고액을 소비 한 다음 바로 치아 보험에 가입을 했습니다. 임플란트를 했었는데 그 비용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치아보험에 가입이 됐더라면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을 텐데 ...

 


치아보험 필요성

치과 치료는 발생 빈도가 높지만 건강보험 보장률이 낮아 소비자 진료비 부담이 큰 진료분야입니다. 일단 치과에 가서 기본적인 치료를 받고 해도 몇십만원은 우습게 나가는 현실입니다.

치아보험에 가입을 하면 간단한 충치치료부터 비교적 고액이 들어가는 임플란트,브릿지,틀니 등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조건에 따라 보장 조건은 다르지만..

 


치아보험 가입요령

나이가 비교적 젊다면 무진단형 치아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충전치료나 스케일링,구강검진 위주로 치과 진료를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몇가지 질문에 답만하면 간편하게 가입이 되기 때문에 고가의 보험료를 장기간 내는 게 부담스럽다면 무진단형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정밀한 치아검진을 통해 가입을 하기 때문에 가입절차가 까다롭습니다.무진단형에 비해 보험료고 높지만 보장금애이 크고 면책기간 등의 보장한도가 없어 무진단형에 비해 보장폭이 넓은 장점이 있습니다.

요새는 보험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안해도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치아보험도 다이렉트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을 원하는데 비용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이렉트 치아보험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치아보험을 가입 하려면 보장금액과 지급횟수는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하며 앞서 말했지만 진단형인지 무진단형인지 확인은 필수입니다.

보험사마다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는 임플란트,브릿지와 같은 보철치료의 경우 개당,횟수제한 등 보장금액과 치료 횟수가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확인해야 할 부분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입니다.

보험사별로 치료 내용에 따라 3개월에서 1년까지 보험료를 지급하지 않는 면책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계약일로 부터 1-2년 미만은 약정 보험금의 50%만을 보장하는 감액기간이 있는 것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치과 치료를 받지 않는 이유 중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큰 이유로 나왔습니다. 비용에 대한 걱정으로 소중한 치아를 방치 하지 마시고 미래를 위해 치아보험에는 꼭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치아보험 가입 요령,필요성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자신의 치아상태나 상황에 맞추어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