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장마 시작 종료일..최대 120mm 폭우 내린다

불볕더위가 가시기도 전에 장마가 시작됩니다.


기상청은 24일(내일) 오전 서해상에서 접근하는 저기압과 함께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고 중부·남부지방은 장마철에 접어들겠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저기압은 26일 동쪽으로 빠져나가고 정체전선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 머물다가 28일께 서쪽에서 저기압이 접근하면서 함께 북상해 다음 달 1일까지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요일인 24일 부터 올해 장마 본격 시작

장맛비는 24일 새벽부터 서울·경기도와 충남, 전라도, 제주도를 시작으로 낮부터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오후부터는 강원영동북부와 남해안, 제주도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시간당 30mm 내외입니다.

그 외 지역은 중부 지방·경북 북부·남해안·지리산 일대·제주도(북부 제외)·서해5도에 30∼80㎜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강원영동 북부·제주도 남부와 산지에는 12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충청 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 북부의 예상 강수량은 10∼50㎜입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저기압의 이동속도가 느려질 경우 강한 비구름대의 영향을 받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중부지방과 남해안의 강수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으며 저기압의 이동 경로는 변동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추후 최신의 기상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말했습니다.

 

24∼25일은 비구름에 의해 햇볕이 차단되면서 낮 기온이 25∼30도의 분포를 보여 폭염특보는 해제되지만, 남쪽으로부터 유입되는 습한 공기로 인해 체감온도는 1∼2도가량 더 높겠다고 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