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시민 임미리 칼럼 비판

 

한동안 잠잠했던 유시민이 입을 열었습니다.임미리 교수가 쓴 칼럼을 비판 했는데 유시민은 그냥 가만히 있는게 도와주는것 같습니다.
민주당에서도 이인영 원내대표가 사과를 하면서 논란을 잠재울려고 했는데 다시 수면 위로 올라 왔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의 ‘민주당만 빼고’ 칼럼에 대해 “저질 칼럼”, “함량 미달”이라고 혹평하고 나섰습니다.

유 이사장은 18일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라이브’에서 “임 교수의 칼럼은 퀄리티가 참 낮다”며 “논증이 거의 없고 기분대로 쓴 인상비평뿐”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칼럼에서 빈부격차와 노동 문제를 거론했는데 ‘진보 코스프레’ 칼럼이라고 본다”며 “현 정부를 공격하고 싶을 때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로, ‘나 문재인 찍었는데’라고 시작하는 것과 같다”고도 했습니다.

임 교수에 대해선 “더불어민주당과 진보 진영 사이 정당 말고, 나머지 정당을 왔다 갔다 했다”며 “안철수당이나, ‘원플러스원(1+1) 황교안당’(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에서 빨리 영입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임 교수가 나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도 했습니다. 민주당이 임 교수를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했다가 역풍을 맞고 취하한 것을 빗댄 것이입니다.

 

유 이사장은 그러면서 “민주당이 다툼의 소지가 있는 것을 고발했다”며 “쓸데없고 미련한 짓을 했고, 사과한 것은 잘한 일”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이 건에 대해 실수했다고 해서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당’으로 몰아붙이는 것은 과도한 조처”라며 “어쩌다 무단횡단 한번 했는데 그렇다고 상습 무질서 폭력행위자로 몰아붙이면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의 더불어민주당 칼럼과 이를 고발한 민주당을 동시에 비판한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의 "유시민씨, 그 자리에 계속 있어야 민주당에 도움 안 돼요"라며 "그러니 다 내려놓으시고 낚시 다니세요. 저도 이 일 마치고 곧 따라갈게요"라는 말을 했습니다.

진중권씨의 말대로 유시민은 가만히 있는게 민주당에 도움이 될겁니다.잘못하면 역풍 맞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