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ww 약자 뜻

3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가 지섭(김종민)팀과 봉원(정재형)팀으로 나눠 퀴즈를 푸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은비(제시)와 실비(화사)는 "세계적인 인터넷망을 뜻하는 WWW는 무엇의 약자일까?"라는 문제를 풀었습니다.

 

이에 실비는 '월드 와이드 워싱턴(world wide washington)' '월드 와이드 웨스트사이드(world wide westside)' 등 오답을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이후 은비가 정답을 맞혔고 기쁨의 세리머니를 했습니다.

 

www 뜻

월드 와이드 웹의 줄임말입니다. HTML로 작성된 홈페이지의 데이터는 인터넷에서 상호 링크하여 복잡한 컴퓨터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마치 거미집처럼 복잡하게 접속되어 있어서 Worldwide(세계적인) Web(거미집)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WWW는 유럽의 입자물리학연구소(CERN : the European Laboratory for Particle Physics)에서 얻어지는 엄청난 양의 연구 결과 및 자료의 효율적인 공유를 목적으로 1989년 3월 팀 버너스 리(Tim Berners Lee)의 제안에 의해 연구가 시작되어 개발되었습니다. 그 결과 인터넷을 통해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들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WWW가 메뉴 방식으로 서비스를 하던 기존의 인터넷 서비스에 비해, 하이퍼텍스트를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어 문서 활용에 엄청난 편리성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WWW는 인터넷상에서 제공되는 많은 서비스의 통합된 접속도구의 역할을 하여 기존 프로토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상에서 생겨나는 가상의 조직체나 공동체에서 능동적 참여를 꾀할 수 있게 합니다. 또 인터넷에 존재하는 일반 텍스트 형태의 문서, 그림, 음성, 그리고 동화상 등의 각종 자료들을 인터넷 주소(URL)를 이용해서 하나의 문서 형태로 통합적으로 관리ㆍ제공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WWW에 관련된 기술은 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엄(W3C)이 개발하고 있으며, W3C는 HTML, HTTP 등의 표준화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