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부가 뭐니 황민우 출연

리틀싸이 황민우 군이 고입을 앞두고 학습 방향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은 가운데 민우 군의 어머니는 “내가 한국인 엄마였다면 잘 챙겨줬을 텐데 미안하다”며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민우 군의 어머니는 베트남인입니다.
24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선 황민우 군이 의뢰인으로 출연해 예고 진학을 꿈꾸는 중3 학생의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과거 민우 군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 ‘리틀싸이’로 명명되며 큰 사랑을 받은 바있습니다.
그는 “그땐 팬이 많아서 시장에 가면 사인 요청도 많이 받았다. 행사가 많아서 잠도 못 잘 정도로 바빴다”며 당시 인기를 소개했습니다.

현재 민우 군은 정식 음원을 발매한 가수이자 8만 구독자를 둔 크리에이터입니다. 베트남 어머니를 둔 그는 “이제 중3이 됐는데 공부를 잘하고 싶다. 그런데 어머니가 베트남 분이라 한국의 교육을 잘 모르신다. 아버지도 나이가 많으셔서 공부에 대해 묻기가 어렵더라”고 고충을 밝혔습니다.

황민우는 예술 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황민우는 "부모님과 떨어져 살면 공허할 것 같다"라고 고민을 이야기했다. 이에 어머니는 "그냥 일반 고등학교로 가는 게 어떠냐"라고 물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안된다. 예술 고등학교 가야한다.공부는 나중에 해도 된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공부로 가면 되지만 예술 쪽 재능이 있는 사람은 그쪽으로 가야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머니는 끝까지 황민우에게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전문가는 "아이의 진학에 대해 충분히 얘기하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다"라며 "서울에 6개 예고가 있는데 실기가 60%정도 포함된다. 많은 아이들이 실기만 집중해서 하지만 사실 교과성적도 중요하다. 학교에 들어가서 어떻게 할지 졸업생들은 졸업 후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전체적으로 봐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황민우의 나이는 2005년 생으로 만 14세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